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승기 노예계약에 대표에게 살해 협박까지

반응형

여러분!! 가수 이승기 씨 아시죠?

너는 내여자라니까 이 곡만 들어도 누군지 잘 아실 겁니다.

거기다 여러 예능 방송들에 출연하는 우리나라 톱 연예인이죠

이승기이승기이승기

우리나라 히트곡 가수인 이승기 씨가 18년간 소속사로부터 정산받은 음원 수익이

' 0원 '이라는 이야기가 나와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승기이승기이승기

소속사 훅 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 씨에게 '마이너스 가수'라서 정산할 돈이 없다느니 자료가 유실돼서 할 수가 없다는 식으로 나오고 있다는데요.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소속사 훅 엔터테인먼트(이하 훅)에 투명하게 정산에 대해서 공개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낸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이승기 씨가 지난 18년간 소속사로부터 정산받은

음원 수익이 '0원'이라는 보도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승기이승기이승기

21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이승기가 2004년 6월 데뷔 이후 18년간 가수 생활을 하며

27장의 앨범과 137곡을 발표했지만 훅으로부터 음원 정산을 받지 못한 '노예 계약'이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15일 이승기가 훅에게 보낸 내용증명에는

"(이승기에게) 전속계약 기간 동안 음원 수익 발생 및 내역을 공개한 적이 없고, 음원 수익료를 받은 적이 없다"

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유통 채널별 음원 정산 내역서를 통해 이승기가

2009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벌어들인 음원 수익은 96억 원에 달하고 이는 훅 법인 통장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승기 씨는 소속사로부터 어떠한 정산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승기이승기이승기

이승기 씨가 보낸 내용증명을 받은 소속사 훅의 권진영 대표는 도리어 이승기에게 내 인생을 걸고 죽인다느니 하면서 격노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승기이승기이승기

게다가, 소속사 훅은 2004년 6월부터 2009년 8월까지 음원 정산 자료를 유실했다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이승기는 데뷔곡 '너는 내 여자니까' '삭제해줘' '제발' '말하기 어려워' '모두 줄게' '여행을 떠나요' '결혼해줄래' 등 수많은 히트곡을 냈는데, 데이터 손실로 인해 정확한 수익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승기이승기이승기
이승기이승기이승기

이 기간 음악 수익까지 포함하면 이승기의 음악 매출은 100억 원을 훌쩍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패치는 이승기와 훅의 계약 조건에 따라 계산하면 정산 자료가 없어진 기간을 제외하고 2009년부터 2022년까지 58억 원의 음원 수익을 이승기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승기이승기이승기

디스패치는 또 이승기가 최근 문제를 깨닫고 소속사 임원들에게 음원 정산에 대해 물었지만 "마이너스 가수인데 어떻게 정산할 수 있느냐", "비용이 얼마인지 아느냐", "회계팀 직원에게 정산 자료를 작성해달라고 했는데

본인이 작성하지 않았다"라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보도와 관련해 훅은 보도와 관련해 아직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이승기이승기이승기

일전에 예능 프로 아는 형님에 출연 당시 자신의 출연료가 얼마인지 모른다고 언급한 것을 생각하면 음원 수익 외에도 출연료 분배에서도 불공정한 대우를 받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전에 오메가 엑스라는 보이그룹이 소속사 대표의 아내에게 폭언과 욕설, 갑질에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만든 사건 기억하시죠? 

https://alee2501.tistory.com/18

 

오메가엑스 대표 아내에게 폭행 및 성추행 당해

여러분 혹시 오메가엑스라고 아세요?? 11인조 남자 아이돌 그룹이라는데 제 인생에서 아이돌 그룹은 소녀시대가 끝이라서...ㅋㅋ 사실 잘 몰랐습니다. 그러나 이제라도 알게 돼서 다행이죠 흠흠.

alee2501.tistory.com

 

연예계 갑질.

특히나 소속사라면 더욱더 자신의 연예인을 빛나 보이게 

노력만큼 더욱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정산을 하는 게 당연한 것인데

정산내역도 안보여주고 돈 없다고...?

그리고는 소속사 연예인에게 자신의 인생을 걸고 죽여버린다니..;;

이승기 씨 꼭 후크 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씨 횡령 및 살해 협박으로 고소 꼭 먹이세요.